1. 오리사업(신선,육가공)부분
당사 오리사업부분의 제품은 크게 신선과 육가공으로 나누어집니다. 신선은 도압을 통한 오리고기를 가공을 거치지 않고 고유의 상태로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전통적인 제품으로 도압량에 따라서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육가공품은 훈제오리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웰빙문화에 따라 다양한 제품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구매의 편리성, 조리의 간편성 등을 고려한 제품으로 매년 판매고가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당사는 훈제생산역량 을 강화하는 한편 판매량 증가와 함께 시장점유율 확대 또한 도모하면서 향후 매출 비중을 더욱 넓혀갈 계획입니다.
2. 우모사업부문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오리털과 같은 천연소재의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천연재료로서의 오리털은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보온성 및 벌키성(fill power)이 단연 우수하며 경량인 오리털 제품은 보온용 의류, 아웃도어, 침구류에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0년 이후 고함량의 오리털 제품과 아웃도어 시장의 확장으로 오리털시장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기존에는 다운함량이 50%대의 제품이 주를 이루었다면, 현재는 초경량 제품을 선호하면서 90% 다운함량의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1차 가공된 원모의 수요가 기존보다 2배가량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시장의 제품 needs가 보온성과 경량성을 동시에 추구하면서 오리털(Duck Down) 수요 또한 증가할 전망입니다.
국제 경기가 불안정함에도 불구하고 오리털 시장은 안정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영향으로 오리털의 공급량이 줄어들고 있는 반면 아웃도어 시장은 매년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당사의 우모는 도압후 잔여물이며, 이를 1차가공후 전량 해외에 수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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