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무선인터넷솔루션기업_젬백스링크

무선인터넷

젬백스링크의 주요 사업내용은 무선인터넷 환경 서비스, 솔루션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IT사업 부문'과 '해외패션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

젬백스링크 종속회사

1. 무선인터넷 솔루션 사업부문

젬백스링크는 IT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과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필두로 하는 스마트 기기의 확산과 이와 맞물린 앱스토어 생태계 구축은 과거 통신사 중심의 수직적인 모바일 산업이 서비스 및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수평적인 산업으로 변화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플랫폼을 중심으로 콘텐츠 제공업체와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 소비하는 주체로 부상하면서, 플랫폼 비즈니스가 산업의 핵으로 떠올랐습니다. 또한, 초고속 이동통신 네트워크 LTE 상용화와 스마트 기기의 보급 확대에 따라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이용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려는 시도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네트워크, 플랫폼, 스마트 기기로 이루어진 IT 기술이 모바일 산업을 넘어서 의료, 제조, 교육, 에너지 등 타 산업과 접목되는 IT Convergence 진행 역시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IT 최신 기술을 산업계에 적용하는 산업과 IT Convergence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이 주요 화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관련주

1. 제이엘케이(322510) 당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1)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사업, (2)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및 (3) 인공지능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

appdoing.tistory.com

 

나노소재개발 및 나노입자기술 기업_석경에이티

당사의 전신이었던 석경화학은 나노기술이 활성화되기 전인 1994년 12월, 독자적인 무기소재의 제조기술과 나노입자에 대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무기소재 산업의 열악함 극복과 소재 혁명

appdoing.tistory.com


무선인터넷 솔루션 산업 중 당사가 보유한 주요 제품은 시장 진입장벽이 높아 신규 사업자가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없으며, 아래와 같은 주요 경쟁 요소를 확보하고 있는 사업자만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향후 Open Network의 활성화가 시작되었고 스마트폰등 개방형 OS기기의 등장으로 이에 대한 사업적 Wall Garden이 대폭 약화되었으며 현재 완전 개방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기술 적용에 필요한 기존 Legacy시스템에 대한 기술이해도는 신규환경에서의 기업경쟁력 진화측면에 추진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무선 인터넷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대용량 처리 및 신뢰성 부문에서의 경쟁력은 많은 경험과 실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기술표준이 Open화 되고 기술력의 평준화 속에서도 선도기술확보를 통한 경쟁우위요소를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출처 : 키움증권> 젬백스링크 주가차트

2. 해외패션 사업부문

젬백스링크는 무선인터넷솔루션 시장 둔화 등에 대처하기 위한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2018년 01월 22일에 해외패션/잡화 명품을 유통하는 (주)라프리마를 인수하여 2018년 04월 03일 흡수합병을 완료하였습니다. 라프리마는 43여 종의 명품브랜드 Bash 제품을 병행 수입하는 기업으로, 이탈리아 현지의 대형부띠끄와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를 직거래하여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명품에 대한 특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명품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는 명품 자체가 갖고 있는 전통성(heritage), 희소성(scarcity), 독특성(uniqueness), 트렌드(trend) 등의 효용성에 기반하여 제품을 구매하지만, 실제로는 충동이 가장 큰 구매 동기이며 중장년층 이상과 여성 소비자의 경우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진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합니다. 과거에는 명품을 소수의 계층이 누리는 특권으로 간주하였으나 최근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 활용이 급증하면서 대중화된 럭셔리로 인식되고 있으며 접근 가능한 희소성을 주요 특징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명품 병행수입사업에서 핵심 경쟁요소는 구매경쟁력, 유통망 확보력 등이 경쟁력을 판단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자금력 확보와 함께 현지 Distributor와의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특히, 병행수입 시장의 경우 유통 구조 등을 단순화 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큰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명품 의류 및 잡화 소비가 확대되고 있어 가격 및 품목에 따른 업체별 격차는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젬백스링크의 경우, 현지 지사를 통한 해외 Distributor와의 오랜기간 축척된 신뢰와 단순한직거래유통구조를 통해수입원가비용을 낮춤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9개의 롯데직영유통매장, 18개의 현대위탁매장 및 7개의 아울렛매장 그리고 30개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홈쇼핑에 제품을 공급하여 타사 대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키움증권> 젬백스링크 재무차트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1

1. 맥스로텍(141070) 당사는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갠트

appdoing.tistory.com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2

1. 휴림로봇(090710)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를 론칭해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테미’는 첨단 AI 기반의 완벽한 자동탐색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