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2차전지관련 생산,판매기업_상신이디피

배처리 충전

2차전지 생산, 판매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법인에는 2차전지관련생산.판매 영업부문에 4개 회사의 종속회사가 포함됩니다. 

종소회사 : 대신전자, 상신에너텍, 상신하이텍, 상신헝가리

※ 상신이디피는 자동차 부품 생산, 판매 사업부문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여 당분기말 현재 관련된 자산 및 부채는 매각예정으로, 관련된 영업에 대한 손익은 중단영업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출처 : 키움증권> 상신이디피 주식차트

상신이디피가 주력으로 생산하는 2차전지 부품인 CAN, CAP ASS'Y, N-CID ASS'Y 등의 생산을 위하여 필요한 금형설계 및 제작, 공구설계 및 제작, 생산공정 설계, 제품 설계, 공정 관리, 품질 관리 및 성능 테스트 등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기술을 당사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요구되는 높은 정밀도(100분의 2mm)와 안정성을 충족하고 있으며, 제품 생산에 필수적인 Deep Draw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당사 제품의 신뢰도와 기술적 완성도는 매우 높다고 판단됩니다. 

이를 뒷받침 하듯이 삼성SDI에 대한 납품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생산 제품의 불량 또는 오작동으로 인한 피해는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카&자율주행차 관련주 #1

1. 라닉스(317120) 당사는 2003년 09월 26일에 설립되어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핵심 반도체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무선 통신 분야에 필요한 시스템 반도체

appdoing.tistory.com

 

스마트카&자율주행차 관련주 #2

1. 아이에이(038880) 당사는 R&D 부문에 대한 많은 투자를 통하여 반도체 기술, 시스템 기술, 그리고 이를 융합한 솔루션 기술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렇게 축적된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솔루션

appdoing.tistory.com


상신이디피의 경쟁력으로는 신모델 개발 능력, 일관된 고품질 유지, 대량 생산에 따르는 원가경쟁력, 주거래처와의 굳건한 협력관계를 들 수 있습니다. 신속한 신모델 개발 능력의 보유와 일관된 고품질 유지에는 경쟁력 있는 기술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어려우며, 이 둘을 확보할 경우 Cell 제조업체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대량 생산에 따르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출처 : 키움증권> 상신이디피 재무차트

상신이디피의 경우 신모델 개발에 있어서 1~2개월이 소요되며, 주어진 시간과 가격 내에서 고객의 요구 수준에 가장 근접해 있다는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2차전지 부품은 폭발가능성 때문에 일관된 품질이 생명인데, 상신이디피 제품으로 인한 피해가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은 당사의 품질관리능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신이디피가 영위하는 2차전지 부품 산업은 자본집약적 산업이므로, 생산량 증대에 따라 단위당 원가가 빠르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처인 삼성SDI에 대한 납품점유율이 타 경쟁사 대비 우월한 점으로 미루어 대량 생산에 따르는 원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으로 2차전지 Cell 업체는 필요한 부품 및 소재를 배타적 협력업체로부터 공급받는데, 협력업체로 선정되기까지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시장구조적 특성 때문에 특별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아닌 경우 시장에 진입하기가 곤란합니다. 

삼성SDI에서 진행중인 PHEV/EV용 2차전지CAN의 개발업체로 선정되었으며, 휴대폰용 2차전지 각형 CAN 및 노트북용 2차전지 원형 CAN의 DEEP DRAWING 기술등 축적된 기술과 KNOW-HOW로 중대형CAN용 2차전지 CAN 개발 완료하였으며 현재 양산 진행중 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1

이차전지의 구성 2차전지는 크게 양극, 음극, 전해액, 분리막 등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튬산화물로 양(+)극을 만들고 흑연과 같은 탄소화합물로 음(-)극을 만들며 양극과 음극에서

appdoing.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2

1. 에이에프더블류(312610) 전지(Battery)는 1차전지와 2차전지로 구분됩니다. 이 중 2차전지는 전기화학반응을이용해 충전과 방전을 연속적으로 반복함으로써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학전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