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의료/산업용 이미징 솔루션_뷰웍스

X-RAY 이미지 [출처-pixabay]

의료용 이미징솔루션

엑스선 장비 기술이 발달하며 정지화상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의료용 동영상 디텍터는 치과용, 외과용 C-arm, R/F Table, Angiography, Super C-arm 장비 등에 사용됩니다. 의료용 동영상 디텍터의 경우, 정지화상이 아닌 동영상을 찍는다는 점 외에는 정지화상 디텍터와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장시간 엑스선에 노출되기 때문에 장비의 신뢰성이 매우 높아야 하고, 선명한 영상을 유지하여야 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기술뿐만 아니라 높은 하드웨어 기술 수준이 요구됩니다.

최근 영상의학 장비의 첨단화 추세 속에서 의료용 이미징 솔루션 관련 기술은 기존의 아날로그 장비가 디지털 장비로 교체되는 과정에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여러 가지 형태의 이동식 장비와 같은 새로운 모달리티 (Modality)의 출시를 가속화 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선량 (Low Dose), 고성능 동영상 장비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짐에 따라, 업계의 선진 제조사들은 고성능 동영상 장비를 경쟁적으로 출시하면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며 응용 분야의 확대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뷰웍스 일봉차트(2021.1.25 기준) [출처-키움증권]

현재 엑스선 장비 시장, 특히 디지털 엑스선 디텍터 시장에 관한 공식적인 외부 기관의 자료는 자료마다 상이한 점이 있으며, 당사 및 완성품 업계의 자료를 및 외부기관의 자료를 토대로 시장 점유율을 분석하였습니다.

당사에서 생산하는 정지영상 FPD(Flat Panel Detector)는2011년 개발을 완료하여2012년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하반기 부터 동영상용 FPD(Flat Panel Detector)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용 FPD를 포함한 Flat Panel Detector는 2016년 약4,200대, 2017년 약4,300대, 2018년 약 4,700대를 판매, 2019년 약 6,400대를 판매하였습니다. CE 및 FDA 등 주요 해외 인증 규격을 획득하여 꾸준히 전세계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켜 나가고 있으며, 판매대수 기준으로는 2018년 기준 약 6.2%가량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IHS 및 당사 추정치) 당기 기준 자료는 발표되지 않았으며 추정하기 어려워 시장점유율을 생략합니다.


 

2차전지 재활용(리사이클링) 관련주

영화테크(265560)당사는 자동차용 정션박스, 전장품, 전기차 전력전자부품/모듈 등을 자체 개발/제조하여 ...

blog.naver.com


산업용 이미징솔루션

[산업용 이미징솔루션 응용분야]

용도 응용분야
생산자동화 FPD(Flat Panel Display), PCB(Printed Circuit Board) 등
전자부품검사, 반도체검사, 태양전지검사, 필름스캔, 문서 디지털화
자동차/포장/식품/물류/유리/철강 등 생산라인 공정검사
과학연구용 2D/3D측정 시스템, 바이오영상장비, 현미경, 화학, 철도 등

이외에도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은 항공 촬영, 감시용,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용 등 다양한 야외 촬영 응용 분야에 사용됩니다.

관련 업계는 머신 비전 시장이 제조업 자동화와 기술 디지털화의 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검사 대상이 되는 최종 생산물의 진화와 제조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점 더 고해상도, 고속, 고기능 솔루션이 요구되어 경쟁사들은 신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뷰웍스 재무차트(2021.1.25) [출처-키움증권]

영상 관련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8년 VM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판매망 확보를 통해 2016년 380억원, 2017년 525억원, 2018년 약 500억원, 2019년 약 4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최초 고객인 국내 대기업 FPD(Flat Panel Display) 제조 라인에 고해상도 카메라를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등에도 유통망을 갖추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DI Line-scan 카메라도 현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매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시장 뿐만아니라 중국, 대만 등에 위치한 FPD(Flat Panel Display)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영업하고, 그 외 유럽, 북미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시장을 다변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제품인 1억 화소 이상의 산업용카메라는 2019년부터 의미있는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시장 Needs에 발 맞추어 초고해상도 카메라 시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하여 초고해상도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전방산업의 설비투자가 위축되었고 당사 산업용카메라 매출도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별 매출은 5. 매출에관한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제품 현황]

구분 픔목 구체적용도 매출액(비율)
(단위:백만원)
의료용
이미징
솔루션
CCD
DETECTOR
R/F Table용
디텍터
특수의료용
동영상
디지털디텍터
3,989 (3.3%)
TFT FPD
(Flat Panel
Detector)
FP-DR
디텍터
특수의료용
징지영상
FPD
62,024 (52%)
동영상
디텍터
특수의료용
동영상
FPD
10,945 (9.2%)
산업용디텍터 특수산업용
FPD
7,498 (6.3%)
기타 - 7,831 (6.6%)
산업용 이미징솔루션 산업용카메라 26,880 (22.6%)
총 계 119.167 (100%)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1

1. 맥스로텍(141070) 당사는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갠트

appdoing.tistory.com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2

1. 휴림로봇(090710)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를 론칭해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테미’는 첨단 AI 기반의 완벽한 자동탐색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