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커넥터/재생웨이퍼 제조기업_신화콘텍

네트워크 커넥터 이미지 [출처-pixabay]

커넥터(Connector)란 전자제품 내에서 사용되는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두 개의 전자부품을 연결하여 하나의 기능으로 통합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부품입니다. 즉 전자부품들을 집적시켜 원하는 기능을 갖춘 서로 다른 두 개의 보드를 연결하여 하나의 기능으로 통합시키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커넥터의 기능은 회로 안에서 두 전도체를 이어주는 부품으로 이는 한 전도체에서 다른 전도체로 전류가 흐르게 함으로써 회로 고유의 역할을 하게 해 주는 것입니다.

커넥터에 케이블을 접속하는 것과 인쇄회로기판(PCB)에 직접 삽입하는 것 등 연결 방법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소켓(SOCKET)커넥터와 플러그(PLUG) 커넥터가 결합하여 신호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콘택트(단자), 단자 보호 및 옆 단자와의 쇼트를 방지하는 절연물, 그리고 외장(SHELL)으로 구성됩니다.

신화콘텍 주봉차트(2021.1.25 기준) [출처-키움증권]

아래와 같이 커넥터는 현대 생활의 필수적인 제품인 휴대폰, 컴퓨터, 백색가전 등의 회로 구현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으로 그 종류와 수가 매우 다양합니다. 휴대폰과 같은 통신기기의 경우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휴대폰의 복합기능 요구 화에 따라 MP3, 카메라, TV, 동영상 등을 구현하도록 기능들을 서로 연결해주는 부품으로 커넥터를 주로 사용하며, 특히 IT사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당사는 커넥터부문과 재생웨이퍼부문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커넥터 부문으로는 휴대폰용, 디스플레이용, 자동차용으로 세분화 할 수 있으며,  베트남, 청도, 경기도 시화에 사업장을 두고 있습니다.  재생웨이퍼 부문으로는 충북 진천에 사업장을 두고 있습니다.  이밖에 상품유통을 하는 RM글로벌 및 알엠코리아는 각각 독일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 요구 및 완제품 사용 환경을 고려한 시뮬레이션 재현과 이를 통한 제품 설계 능력, 그리고 3D 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화 설비 제작 능력이 경쟁사 대비 탁월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사 대비 금형 설계 및 조립 공정 우위를 통한 생산 수량 극대화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분야 진입

점차 전자식으로 바뀌는 자동차 산업 고려시 현재 당사가 양산하는 통신기기용 커넥터의 사용 및 소요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기차, 수소차등 기존의 내연기관에서 새로운 엔진방식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주)신화오토시스와 (주)신화엠텍을 인수 후 합병을 통해 시너지를 확보하였으며,  자동차용 품질 인증인  SQ를 신규로 확보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가 추진하고 하는 모듈등의 사업에 탄력을 줄 것이며,  관련 영업활동에 만전을 기해 2020년 4분기부터는 자동차부문에서의 의미있는 매출을 달성되도록 진행중입니다. 다만, 유행병인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이후로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카&자율주행차 관련주 #1

1. 라닉스(317120) 당사는 2003년 09월 26일에 설립되어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핵심 반도체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무선 통신 분야에 필요한 시스템 반도체

appdoing.tistory.com

 

스마트카&자율주행차 관련주 #2

1. 아이에이(038880) 당사는 R&D 부문에 대한 많은 투자를 통하여 반도체 기술, 시스템 기술, 그리고 이를 융합한 솔루션 기술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렇게 축적된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솔루션

appdoing.tistory.com


플랫폼 유통시장 진입

2017년 플랫폼사업을 진행 중인 "37포인트"사에 투자를 하였으며, 2018년 7월에는
독일의 제약 및 생활용품업체인 "로스만"사의 제품의 국내 판매독점 권리를 확보하였습니다.  

오는 5월1일 오픈한 자체적인 로스만 온라인 및 마케팅 사이트를 구축해 로스만 소속 브랜드의 한국 진출을 가속화 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신화콘텍의 B2B/B2C 플랫폼인 37포인트가 추진 중인 온라인 해외 직구 플랫폼 사업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로스만의 강력한 PB 제품에 대한 직구 판매확대를 진행하고 전문적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2020년 2월 (주)알엠코리아를 신규설립하고 60%지분을 취득하였습니다.


웨이퍼 재활용사업

2019년 4월 신화하이텍을 지분을 51%인수하여 재생웨이퍼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여러가지 노하우의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으나 2020년 부터는  반도체 시장의 턴어라운드를 통해  본 사업에 새로운 수익 창출원이 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초고순도 특수설비_한양이엔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제조공정은 초미세화, 고밀도화된 공정으로 사용되는 가스와 화학물질 역시 초고순도를 유지하며 공급되어야 합니다.  고순도(UHP) 특수설비사업은 초고순도 상태의

appdoing.tistory.com

 

반도체설계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_에이디칩스

반도체(IC; Integrated Circuit; 집적회로)의 다양화, 고난이도로 인하여 회사내부에서 100% 소화해 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반도체 회사는 반도체 설계를 디자인하우스에 용역을 의뢰하고 있으며

appdoing.tistory.com

 

반도체 정밀세정/특수코팅 전문기업_코미코

당사는 2013년 8월 13일 주식회사 코미코의 정밀세정, 특수코팅 사업부문에 대해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함으로써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고도화하여 세계 최고의 세정, 코팅 기업을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