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차세대 광원 LED제품 개발기업_우리이앤엘

LED 이미지 [출처-pixabay]

당사는 2008년부터 차세대 광원으로 부각되고 있는 LED제품을 출시하여 매출을하였고, LED소자를 이용한 모듈 제품 군, 일반조명군 등 각종 제품을 개발,출시하고 있습니다.

TV, 모니터, 노트북PC, 모바일, 조명, 자동차용 등에 사용되는 LED BLU는 소형에서부터 대형사이즈까지 모두 당사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갖추었으며, 제품의 편중성을 제거하여 소비시장의 민감한 변화에도 신속한 대응력을   키우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OLED, 퀀텀닷, Micro LED까지 LED이후 새로운 형태의 광원들에 대해 활발한 소개 및 시장확대 노력이 있으나, LED PKG의 가격경쟁력을 아직 대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재활용(리사이클링) 관련주

영화테크(265560)당사는 자동차용 정션박스, 전장품, 전기차 전력전자부품/모듈 등을 자체 개발/제조하여 ...

blog.naver.com


특히 TV/모니터에서 기존대비 더 적은 Light Bar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CSP(Chip Scale PKG)방식 LED의 적용확대는 아직도 LED가 자체적으로 많은 잠재력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의료 및 BIO산업, 스마트 조명 등 신시장에 있어서는 시장의 성장동력이 예전에 적용된 기존광원을 LED로 대체하는 형태보다는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 그리고 UV 와 IR 등의 비가시광 영역에서의 산업들이 LED와 결합된 형태의 융복합 기술이 신시장을 창출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당사는 중국 우리전자와 베트남 우리비나를 통한 경쟁력을 토대로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할 것이며 이는 현재 정체되어 있는 영업실적을 한층 개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이앤엘 주봉차트(2021.1.22 기준) [출처-키움증권]
우리이앤엘 월봉차트(2021.1.22 기준) [출처-키움증권]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1

1. 맥스로텍(141070) 당사는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갠트

appdoing.tistory.com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2

1. 휴림로봇(090710)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를 론칭해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테미’는 첨단 AI 기반의 완벽한 자동탐색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

appdoing.tistory.com

 

인공지능(AI) 관련주

1. 제이엘케이(322510) 당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1)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사업, (2)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및 (3) 인공지능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