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시간외 특이종목

[오늘올라?] 2월 18일 상승예상종목 - 한국선재, 노루홀딩스우, 희림, 노루페인트우, 웹스, NE능률

한국선재

시간외 거래 상한가(+9.97%)

2021년 매출액 전년대비 14.4% 증가
영업이익 전년대비 243% 증가
당기순이익 470.5% 증가

자사주 61만3056주 소각(발행 총주식의 2.5%)

 

한국선재는 1974년 5월 21일에 최초 한국선재공업사로 설립되어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8월 1일에 법인전환 되었습니다. 또한 1995년 6월 19일에 회사의 주식이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1) 아연도금철선
각종 망류, 와이어로프용 아연도금철선, 자동차 부품, 보강철심, 콘크리트 외벽재에 들어가는 보강재, 해저케이블용 강선 등을 생산ㆍ판매하는 사업입니다.

(2) 스테인리스강선
자동차, 가전, 통신기기 등에 사용되는 작은 나사, 볼트, 너트, 스프링, 금망, 와이어로프등의 제품을 생산ㆍ판매하는 사업입니다.

(3) 철강재
각종 기계의 부품을 비롯하여 건축용품 등에 사용되는 철강재를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종속회사인 한선엔지니어링 주식회사는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ㆍ화력ㆍ수력 발전설비 등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Valve를 정밀 제조가공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기성금속(주)정유플랜트, 담수화플랜트 등 육상플랜트 및 해양플랜트용 배관자재 VALVE를 생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실적

한국선재 실적

 

한국선재 주가

한국선재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노루홀딩스우

시간외 거래 상한가(+9.81%)

윤설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 관련주
노루홀딩스 자회사 노루페인트가 김건희 후원

노루홀딩스와 노루페인트 ESG평가 A등급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ESG등급

ESG등급(출처-KCGS)

 

노루홀딩스우 주가

노루홀딩스우 주가(출처-네이버금융)


희림

시간외 거래 상한가(+9.77%)

대선후보의 리모델링 활성화 공약 기대감
이재명 대선후보(리모델링 특별법-수직증축)
윤석열 대선후보(1기 신도시 특별법-용적률 증가)

리모델링설계회사 에이치원과 대구 최대규모 리모델링사업 설계용역수주

 

희림은 '70년 희림건축설계사무소로 설립되어 '85년 종합건축사사무소로 등록하였고, '89년 법인으로 전환하여 꾸준하게 성장을 계속하여 왔으며, 국내의 많은 건축물들의 설계를 통하여 한국건축물의 발전과 건축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

 

희림은 건설 관련 서비스업인 건축물의 설계와 CM/감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희림이 영위하는 설계, CM/감리업은 건설경기 및 정부의 건설 관련 정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96년 부설연구소 설립과, '97년 ISO 9001,  '04년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의 기술력 향상과 품질개선에도 노력을 경주하여 ‘19년, ‘20년 2년 연속CM능력평가1위를 차지하는 등 동종업계간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2011년 이후 연평균성장률 4.2% 이상의 매출신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스마트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주거, 호텔, 병원, 공항, 업무 및 상업시설 등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반도체와 2차전지 등의 하이테크 시장에 진출하여 수주 기회를 넓히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우수한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중국,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아제르바이잔, 방글라데시, 카자흐스탄, 적도기니, 사우디아라비아, 우즈베키스탄, 알제리, 카타르 등의 지역에서 용역을 수주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해외 지역 확장 및 해외 수주 확보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설계와 CM, 본사-현장 간 협력체계를 정비해 해외 정보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희림 실적

희림 실적

 

희림 주가

희림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노루페인트우

시간외 거래 상승(+8.11%)

윤설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 관련주
노루페인트 김건희 후원

노루홀딩스와 노루페인트 ESG평가 A등급

 

노루페인트우 주가

노루페인트우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웹스

시간외 거래 상승(+8.11%)

대선후보의 리모델링 활성화 공약 기대감
이재명 대선후보(리모델링 특별법-수직증축)
윤석열 대선후보(1기 신도시 특별법-용적률 증가)

 

웹스는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고부가 신소재를 활용한 건축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플라스틱은 열을 가하면 가소화되어 흐를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가 식으면 다시 굳어버리는 플라스틱으로 이 특성을 이용해서 다양한 기능성 첨가제를 넣거나 여러 종류의 플라스틱을 융합시키는 등의 과정을 거쳐 특수한 플라스틱을 제조할 수 있는데 이를 통칭 컴파운드라고 합니다.

열가소성 플라스틱 중에서 경질플라스틱인 범용플라스틱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컴파운드 과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컴파운드 과정을 거쳐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범용 플라스틱의 경우 대부분 경우 컴파운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사용하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경우 대부분 컴파운드 과정을 거친 제품으로 사용하게 되며, 고무와 같이 탄성을 지닌 소재(Elastomer)는 열가소성탄성체(ThermoPlastic Elastomer, TPE)라고 불리우며 대부분 컴파운드 과정을 거친 제품으로사용하게 됩니다

컴파운드 제품을 원료로 하여 전기, 전자, 자동차 부품, 전선/통신 케이블의 피복용, 반도체 부품의 포장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희림은 우수한 발색과 소프트한 감성의 디자인적인 요구를 만족시키면서도 난연성과 내변색성과 같은 기능적인 부분도 충족시키는 인테리어 직물용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합성목재는 천연 목분과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압출 성형한 제품으로 천연목, 방부목 대비 우수한 내구성으로 외부 장기간 노출되는 건축용 외장재의 특성상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장기간 사용 가능합니다.

 

웹스 실적

웹스 실적

 

웹스 주가

웹스 주가(출처-네이버금융)


NE능률

시간외 거래 상승(+6.25%)

윤석열 대선후보 테마주
NE능률 최대주주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 파평 윤씨

2021년 영업이익 전년대비 102.3% 증가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318.5% 증가

 

NE능률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유아ㆍ초ㆍ중ㆍ고 및 일반 성인 대상의 영어학습 교재(초ㆍ중ㆍ고 영어 교과서 포함) 개발과 출판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NE능률은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닝, B2B 법인교육, 프랜차이즈 영어전문학원 등 다양한 분야로 꾸준히 사업 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최근에는 영유아교육, 수학교육, 독서논술 등 영어교육 이외의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NE능률은 2009년 8월 27일에 최대주주가 (주)에치와이(hy Co.,Ltd.)(구, (주)한국야쿠르트)로 변경되어 (주)에치와이(hy Co.,Ltd.)의 계열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NE능률 실적

NE능률 실적

 

NE능률

NE능률(출처-네이버금융)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해운 관련주 종목 :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HMM [해운 관련주] 대장주, 주도주 -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HMM 해운운송업종은 대표적인 경기민감주이며 중국관련주로서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