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시간외 특이종목

아이비김영, 비상교육, 메가엠디, 오하임아이엔티, 아시아경제, 씨티씨바이오

 

1.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은 2005년에 설립되어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컨텐츠 개발 및 제작,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로 대학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9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편입교육시장'과 더불어 '취업교육시장'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성인실무교육 서비스 스타트업인 '파인트리컴퍼니'의 지분율 90% 확보하였습니다.

 

아이비김영 실적

아이비김영 최근 5년간 실적

 

아이비김영 주가(일봉차트)

아이비김영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2. 비상교육

비상교육은 학습교재 출판 및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되어 2002년 법인으로 전환,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중요사업으로는 교과서 및 교재 출판사업, 온라인 교육서비스사업, 입시학원사업, 교육연수사업, 프랜차이즈내신학원사업, 유아교육 사업,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스마트(디지털)교육 서비스사업이 있습니다.

비상교육은 계약금액 139억원 규모의 국정도서 발행자로 선정 되었습니다.

 

비상교육 실적

비상교육 최근 5년간 실적

 

비상교육 주가(주봉차트)

비상교육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3. 메가엠디

메가엠디는 2004년 설립되어 메가스터디의 계열회사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입니다.

의대/치의학교육입문검사(M·DEET), 법학적성검사(LEET),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공무원 시장 및 부동산교육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현재 중등 임용시험의 일부 과목에 대해 교재를 출시하였으며 향후 문항개발 시스템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메가엠디 100% 출자로 설립한 공인중개사시험 온/오프라인 교육업체 '메가랜드' 자산 59억원/부채 73억원으로
완전자본잠식 상태

 

메가엠디 실적

메가엠디 최근 5년간 실적

 

메가엠디 주가(일봉차트)

메가엠디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4. 오하임아이엔티

오하임아이엔티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력 브랜드인 '레이디가구'의 서브 브랜드 '스칸딕' 등의 시리즈 제품라인을 확대 및 강화와 동시에 부엌가구 '레이디키친'을 2020년 신규론칭하였습니다.

오하임아이엔티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CJmall, 오늘의 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샘몰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

오하임아이엔티의 감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윤석열 관련주로 묶임.

 

오하임아이엔티 주가(일봉차트)

오하임아이엔티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5.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아시아경제 실적

아시아경제 최근 5년간 실적

 

아시아경제 주가(일봉차트)

아시아경제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6. 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는 1996년 설립되어 동물약품,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보조사료, 건강기능성식품 제조 및 판매업체이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물질특허가 만료된 품목에 대한 특허회피를 통해 개량신약을 개발하여 제네릭의약품 보다 빠른 시장진입이 가능하며, DDS(Drug Dilivery System)을 통해 제형 및 복용량 변경 등 기존 의약품 대비 편의성이 증대된 의약품을 개발 출시하는 강점이 있습니다.

씨티씨바이오에 대한 적대적 인수합병(M&A) 가능성이 있어 매수세가 증가하는것으로 보임.

 

씨티씨바이오 실적

씨티씨바이오 최근 5년간 실적

 

씨티씨바이오 주가(주봉차트)

씨티씨바이오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