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시간외 특이종목

[오늘올라?] 2월 11일 상승예상종목 - 성보화학, 태양금속, 네온테크, 에이티세미콘, 수젠텍, 텔레칩스, LF

 

성보화학

시간외 거래 상한가
윤석열 테마주 - 성보화학 대표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파평 윤씨

 

성보화학이 영위하는 사업은 작물보호제 제조판매, 임대수입, 카페매출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성보화학의 주요제품은 살충제, 살충살균제,  제초제, 살균제 등으로 사용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작물보호제 업계는 일부 국내기업이 외국기업으로 매각되고 외국의 농산물 수입자유화 조치 및 관세 인하 등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으나 성보화학은 각 영업지점 판매망을 활용하여 판매증진에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기술개발 및 내수 활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보화학의 2021년도 분기 매출액은 56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향후도 사업분야의 확대를 통하여 매출액 신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사료됩니다.

 

성보화학 실적

성보화학 실적

 

성보화학 주가

성보화학 주가(출처-네이버금융)


 

태양금속

LG에너지솔루션에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조립용 장볼트 공급 기사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에 조향장치 공급 기사
시간외 거래 상한가

 

태양금속과 종속회사의 공시대상 사업부문은 2021년 09월 30일 현재 자동차 및 전자부품용 냉간단조제품과 관련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지배적 단일사업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자동차, 전자, 기계 등에 사용되는 볼트, 너트 등 냉간단조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양금속 주요품목(출처-분기보고서)

 

태양금속 실적

태양금속 실적

 

태양금속 주가

태양금속 주가(출처-네이버금융)


 

태양금속우

LG에너지솔루션에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조립용 장볼트 공급 기사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에 조향장치 공급 기사
시간외 거래 상한가

 

태양금속우 주가

태양금속우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네온테크

반도체 후공정용 세계최초 '블레이드 자동교환 쏘 싱귤레이션 장비' SK하이닉스 공동개발 기사

 

네온테크는 FA시스템사업부, 장비사업부, 드론사업부 및 기술영업부, 경영지원본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화 설비(FA System)란 기기나 설비가 수행해야할 동작, 순서, 고장 시 대응동작 명령 등을 제어장치에 미리 입력해둠으로써 이러한 제어장치를 통해 공정 일체를 자동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화 설비는 생산능력 향상, 품질 유지 그리고 비용 절감 등 여러 측면에서의 이점을 가져 플랜트, 조선, 자동차, 무선 중계국 등 대형 산업현장에서부터 공장 또는 빌딩의 중앙시스템 제어, 가전제품의 제어 등 소규모 분야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Servo Motor, PLC 등의 자동화 설비(FA)를 핵심 장치 제조사로부터 판권을 확보하여 반도체, 디스플레이 부문 자동화설비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네온테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LED) 분야의 Dicing 장비와 Singulator 장비, 그리고 MLCC 분야의 Cutter 장비를 주로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이 밖에 카메라 모듈 세정 장비, PCB 공정 관련 장비 등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및 전자부품 사업에서 개발한 초정밀 제어 기술과 국내 최고 수준의 절단 및 분류기술, 그리고 자동화 장비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등 첨단 IT기술을 융합하여 드론 제작부터 운용프로그램에 이르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여 드론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멀티 드론용 항법소프트웨어 기술, 하드웨어 설계 기술, 양산 제작능력을 모두 확보한 국내 유일 기업입니다.

 

네온테크 실적

네온테크 실적

 

네온테크 주가

네온테크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appdoing.tistory.com

 

에이티세미콘

시간외 거래 상승
8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정 결정(2021.12.27)

 

에이티세미콘이 영위하고 있는 반도체산업의 Back-End 분야는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공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수의 종합반도체 회사 중심으로 구성된 메모리 위주의 국내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종합반도체 회사들의 생산계획 및 수주에 의존적인 사업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점화되어 있는 대기업 중심의 패키징 수요산업에 비해 패키징 산업은 다국적 기업의 현지법인과 소수의 국내 중소기업으로 공급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에이티세미콘의 주요 매출처는 SK하이닉스, 실리콘마이터스, 실리콘웍스, 동심반도체 등 국내, 해외 대형 IDM업체에서부터 중소형 팹리스업체까지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테스팅 능력에 기반한 품질관리 능력과 중고 장비 도입을 통한 고정비용 절감 및 원가경쟁력 확보, 수요처의 Needs에 기반한 적극적인 납기 대응 능력과 설립 이후 이와 같은 경쟁력을 통해 주요 매출처와 쌓아온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세미콘는 Wafer의 두께를 얇게 만드는 Back Grind 공정에서부터 패키징 및 테스트 단계에 이르기까지 후공정 관련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일괄 생산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설립초기부터 Memory 반도체 TEST 사업뿐만 아니라 System IC 반도체 TEST 사업에도 주력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MCP

(Memory+System IC) 반도체의 TEST가 가능한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에이티세미콘 실적

에이티세미콘 실적

 

에이티세미콘 주가

에이티세미콘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수젠텍

식약처로부터 '신속항원진단키트 판매 승인' (2022.2.4)
시간외 거래 상승

 

수젠텍은 LG화학,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에서 체외진단 기술 및 제품 개발 경험을 축적한 손미진 박사 등 LG화학 바이오텍 연구소에서 진단 분야를 연구하던 4명의 창업자들이 2011년 설립한 체외진단기업으로서, 2017년 케이맥바이오센터(케이맥의 진단기기 사업부문)를 인수/합병하여 체외진단용 시약, 키트와 분석기기를 모두 자체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신속진단키트, 혈액으로 결핵 등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자가면역질환, 심혈관 질환, 인플루엔자(독감), 당뇨, 임신, 배란 등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100여 종이 넘는 알레르기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및 전자동 분석시스템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여성호르몬 측정을 통해 여성들의 건강 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키트 및 기기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체외진단 산업은 다중(multiplex), 고속대량(high-throughput) 검체처리, 소형/현장진단화라는 시장의 수요에 IoT(사물기반인터넷), 인공지능(AI) 등의 IT 기술이 접목되어 개인 맞춤형 진단 및 헬스케어의 텔레메디슨 시대로 향해 가고 있습니다.

수젠텍은 바이오/나노/IT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상용화한 다중면역블롯(Multiplex BLOT), 현장진단(POCT, Point-of-Care testing), 퍼스널케어 등 세 개의 플랫폼을 상호 보완적으로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진단을 통해 질병의 예측 및 예방, 진단, 맞춤형 처방, 치료 후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모바일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현해 나갈 것입니다.

 

수젠텍 실적

수젠텍 실적

 

수젠텍 주가

수젠텍 주가(출처-네이버금융)


 

텔레칩스

2021년 영업이익 81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
삼성전자가 미국 차량용 반도체 기업과 인수합병(M&A) 추진 소식
시간외 거래 상승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 반도체 시장의 제품 컨셉과 기술에 한 발 앞선 제품과 기술을 선보여 왔으며, 다양한 응용 제품 내에서 주요 기능의 핵심제어, Multimedia, 그래픽, Connectivity 및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등의 메인 기능을 담당하는 Application Processor(이하 AP라 한다), 각종 모바일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텔레칩스는 팹리스 반도체 기업으로 다음과 같은 팹리스 반도체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첫째, 제품의 생산을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자신의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하여 자신의 계획과 책임하에 판매합니다. 이를 통해 팹리스회사는 자신의 핵심역량을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집중함으로써 여타 반도체 업체보다능률적인 기업구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둘째,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는 반도체 생산설비(Fab)를 보유하지 않음으로써 설비투자 위험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현재 텔레칩스의 제품이 적용되고 있는 주요한 응용분야는 인텔리전트 오토모티브 솔루션(Intelligent Automotive Solution)이며, 차량내 IVI(In Vehicle Infotainment)에 속하는 Car Audio, Display Audio, AVN(Audio/Video/Navigation) 등과 Digital Cluster, SVM(Surround View Mornitoring), HUD(Head Up Display), RSE(Rear Seat Entertainment), Telematicis 등에 AP 등 멀티미디어칩, 모바일 TV 수신칩, Connectivity 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는 2021년도 3분기에 자동차용 반도체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2.9% 증가한 915.7억원의 매출액을 시현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9.7% 증가한 16.6억원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5.3% 증가한 19.2억원을 시현하였습니다.

텔레칩스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2019년 하반기부터 Digital Cluster, SVM, HUD, Telematicis 등 기존의 IVI 시장 이외에 차량내 다양한 응용처로의 매출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 실적

텔레칩스 실적

 

텔레칩스 주가

텔레칩스 주가(출처-네이버금융)


 

LF

2021년 영업이익 1,588억원 전년대비 106.1% 증가, 당기순이익 1,362억원 전년대비 376.1% 증가
시간외 거래 상승

LF는 지난 2006년 11월 1일 LG상사로부터 분할 후 신설된 법인으로서, 분할 전의 패션부문을 승계 받아 핵심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여 패션 선두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LF는 경기변화와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 산업의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미래 기업가치의 핵심인 브랜드 가치를 경영의 중심에 두고 Brand Identity 확립을 위한 기존 브랜드의 정비와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육성전략을 진행하고 있으며, 의류 소비시장의 양극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가치소비자에 대한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닥스, 마에스트로, 헤지스, 질스튜어트 등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것을 기반으로 향후 의류 소비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 입니다.

 

LF 실적

LF 실적

 

LF 주가

LF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