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시간외 특이종목

[오늘올라?] 2월10일 상승예상종목 - 휴스틸, 유유제약2우B, 카스, 골드퍼시픽, TPC

휴스틸

휴스틸의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65억원으로 전년대비 2,509억원 증가하여 68.6% 증가율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635억원으로 전년대비 458억원 증가하여 258.8% 증가율을 기록, 당기순이익은 532억원으로 전년대비 446억원 증가하여 518.6%의 증가율을 기록하였습니다.

 

휴스틸은 단일 사업부문(강관 제조 및 판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관산업은 철강산업의 한 분야로써 국가의 산업활동에 필요한 기초소재를 공급하는 기간산업으로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클 뿐만 아니라 막대한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자본집약적인 장치산업이며, 건설, 조선, 자동차, 기계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강관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휴스틸의 주요제품으로는 증기, 물, 가스 등의 배관에 사용되는 배관용 강관, 유정 굴착 및 채유에 사용되는 OCTG(Oil Country Tubular Goods) 및 유정용 강관, 토목, 건축 등의 구조물에 사용되는 구조용 강관, 전선관 등이 있습니다.

강관의 주원재료는 HRC(Hot Rolled Coil) 및 STS(Stainless Steel)이며, 국내 및 해외의 주요 Mill로부터 원재료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주요 Mill로는 포스코, 현대제철㈜, 현대BNG스틸이 있으며, 해외의 주요 Mill로는 일본의 JFE, 중국의 본계강철이 있습니다. 휴스틸은 주요 Mill들과 전략적으로 MOU 체결 및 Spot성 구매를 통하여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휴스틸의 생산시설로는 탄소강관을 생산하는 당진, 대불공장과 스테인리스 강관을 생산하는 대구공장이 있습니다.  2021년 3분기 전체 생산능력은 910,875톤, 생산실적은 370,731톤이며 공장의 가동율 평균은 79.7%입니다. 판매조직으로는 내수판매를 위한 2개의 본사 영업팀과 3개의 지방사업소, 수출판매를 위한 2개의 본사 수출팀과 2개의 해외 사업장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휴스틸 주요실적

휴스틸 주요실적

 

휴스틸 최근1년 주가

휴스틸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유유제약2우B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이며,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GMP생산시설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에 유유제약의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의 종속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를 하는 (주)유유헬스케어와 의료기기 판매하는 (주)유유메디컬스가 있습니다.

 

유유제약 주요실적

유유제약 주요실적

 

유유제약2우B 주가

유유제약2우B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appdoing.tistory.com

 

카스

카스는 세계 최초 스마트 수하물 저울을 인천공항에 도입하여 200대 설치하였음.
카스의 사외이사가 이재명 대통령후보와 사시 동기로 이재명 관련주.

카스는 오래전부터 추진해온 "카스의 글로벌화" 전략에 힘입어 국내외적인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신제품 개발노력, 국제적 생산 거점 및  판매망 확보를 통해 세계 계량산업 1위의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전자저울 국내 1위 브랜드인 카스와 및 종속회사의 사업은 전자저울 및 로드셀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부문과 부동산 임대를 하는 사업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 전체 전자저울 시장규모 대비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경쟁관련제품 생산회사로는 메틀러톨레도와 안릿츠(자동화기기), 데스콤(라벨프린터), 하나계기(유통형저울), 봉신(로드셀) 등이 있습니다.

 

카스 주요실적

카스 주요실적

 

카스 최근1년 주가

카스 주가(출처-네이버금융)


골드퍼시픽

골드퍼시픽의 관계회사 에이피알지와 바이오기업 제넨셀과 공동개발한 오미크론 치료제 후보물질 특허 출원.
자회사 APRG 코로나19 치료제 2상 임상 추진.

골드퍼시픽은 공시기준을 현재 생활용품 도매업으로 업종 분류되어 패션사업부와 의약품 유통사업부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패션사업부는 2017년 핸드메이드 가죽제품을 제작 판매하는 가방 중심 브랜드  'HOZE'를 인수하며 시작되었으며, 온라인 자사몰과 오프라인 매장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hoze』를 통해 생산되는 제품으로는 가방, 의류, 엑세서리 등 가죽으로 구현될 수 있는 모든 패션 제품을 디자인합니다. 이렇게 디자인된 제품은 회사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받는 생산처를 통해 OEM방식으로 생산됩니다.

의약품 유통사업부는 2019년 7월 '㈜다나은'과 합병하며 시작되었으며, 부천지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의약품도소매업은 국내외 주요 제약사로부터 구매라이센스를 획득하고 의약품 등으로 국내 병의원, 약국 등에 공급을 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골드퍼시픽 주요실적

골드퍼시픽 주요실적

 

골드퍼시픽 최근1년 주가

골드퍼시픽 주가(출처-네이버금융)


TPC

TPC는 압 및 모션사업 부문 및 최근 3D프린터 사업에 진출한 종합 자동화 시스템 기업입니다. 사업군별로 보면 공압 액츄에이터와 방향제어기기등 공장자동화 부품을 생산/판매하는 공압사업부와 전동 서보모터 및 리니어모터를 활용한 직교로봇, 리니어 로봇등을 생산/판매하는 모션 사업부를 운영중에 있으며,  3D프린터 전략팀 및 협동로봇 전략팀을 신설하여 관련 제품 생산/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TPC는 설립당시 수입품 취급에서 단순조립을 거쳐 최근에는 100% 순수 국내제조업체로 탈바꿈하여 연간 40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정받아 2002년 11월에는 신기술촉진대회(공압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하였습니다.

출처(TPC 분기보고서)

 

TPC 주요실적

TPC 주요실적

 

TPC 최근1년 주가

TPC 주가(철처-네이버금융)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