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시간외 특이종목

[오늘올라?] 2월 17일 상승예상종목 - 피에이치씨, 엔시트론, 솔루스첨단소재, 동일제강, 동양3우B, 패션플랫폼

 

피에이치씨

시간외 거래 상한가(+10.00)

피에치씨의 관계사 필로시스 타액항원 신속진단키트 해외허가
(벨기에, 러시아, 태국, 독일, 호주, 프랑스, 아르헨티나,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등)

 

피에이치씨는 App을 통하여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체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App을 통하여 병원을 예약하고 진료차트에 건강 데이터를 연동하고 약국의 처방이력을 저장하고 복약 시 필요할 수 있는 정보제공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App을 통한 측정 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의 정보를 제공받고 개인용 혈당 측정기기, 소모품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는 바이오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항원신속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 검체채취키트인 ‘Gmate UTM’을 유통 중에 있습니다. 피에이치씨의 진단키트는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App을 이용한 결과의 판독 및 전송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UTM은 코와 목 등에 깊숙하게 넣어 분비물을 채취한 뒤 특수용액이 담긴 튜브에 담아 바이러스를 가두는 의료기기로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각종 검사를 위한 필수품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사태가 장기회됨에 따라 진단키트 및 검체채취키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백신이 상용화되더라도 백신접종 후 항체 형성 및 지속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위해서는 꾸준한 검사가 동반되어야 하기에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에이치씨는 자회사를 통하여 미국 Molecular Matrix Inc. 와의 계약을 통하여 뼈이식대체재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 등을 확보하였으며, 첨단 의료장비, 의약품 등의 수입 및 국내 총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구고령화 및 만성퇴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증가 등으로 인하여 보건사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피에이치씨가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시장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 피에이씨 분기보고서

 

피에이치씨 실적

피에이치씨 실적

 

피에이치씨 주가

피에이치씨 주가(출처-네이버금융)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디지털 증

appdoing.tistory.com

 

엔시트론

시간외 거래 상한가(+10.00)

2021년 매출액 전년대비 46% 증가
영업이익 전년대비 124% 증가(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88% 증가(적자지속)

 

엔시트론은 음향기기 제조 및 판매, 반도체 및 부품개발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4월 4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3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엔시트론은 반도체 설계 및 음향기기 부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FPD TV, Monitor TV제품군에 적용되는 완전 디지털 오디오 앰프 솔루션 제품, 마스크, 향균필름 및 향균파우치 등의 K-방역제품 및 기능성 건강보조 흡연기기, 미용 의료기기 IPL 및 AQUA PEEL 등 헬스케어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식음료 등 유통사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 중 NF Industries Company Limited.는 완전 디지털 오디오 앰프 솔루션 제품의 판매 및 중국 현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식회사 엔시트론에이치앤비는 헬스케어 및 미용 의료기기 제품, 음료 등의 판매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주내복전성과기 유한공사와 안휘성내복전성과기 유한공사는 스피커 제품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시트론 실적

엔시트론 실적

 

엔시트론 주가

엔시트론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솔루스첨단소재 (1,2)

시간외 거래 상한가(+10.00)

테슬라에 2차전지용 동박(전지박) 납품
테슬라 차세대 '4680'배터리에 사용

헝가리 전지박 제2공장 증설투자 및 인센티브 320억원 제공

2021년 매출액 전년대비 31.4% 증가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솔루스첨단소재는 2019년 10월 1일 (주)두산 전자BG 내 OLED, 동박 사업부문과 (주)두산 바이오BU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신규 설립되었으며, 2020년 12월 14일 사명을 두산솔루스 주식회사에서 솔루스첨단소재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전지박 사업부문(전지박, 동박) 및 첨단소재 사업부문(전자소재, 바이오)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지박 사업부문은 솔루스첨단소재의 해외자회사를 통해 전지박 및 동박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첨단소재 사업부문은 OLED 소재 및 바이오 소재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의 전지박 사업은 2018년 헝가리에 유럽 유일의 전지박 생산공장 설립을 결정하였으며, 2020년 1.5만톤 규모의 공장 완공 및 본격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동박 사업은 5G 및 반도체 장비용 High-end 동박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전자소재 사업은 독자적인 OLED 재료 및 기능성 신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바이오 사업은 화장품, 원료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생산 뿐만 아니라 완제 사업으로 value cahin을 확대하여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로는 PCB, 통신장비, 전기차 배터리용 동박 등의 용도로 쓰이는동박, 전지박과 Display용 소재, 의약품 및 건기식, 화장품용 소재에 활용되는 OLED및 바이오 제품군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실적

솔루스첨단소재 실적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솔루스첨단소재 주가(출처-네이버금융)


 

2차전지, 전기자동차배터리,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14종목

2차전지, 전기자동차배터리,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폐배터리(사용후 배터리)를 재활용(recycle) 및 재사용(reuse)하는 사업을 영위하거나 이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사용후 배터리

appdoing.tistory.com

 

동일제강

시간외 거래 상한가(+9.97)

2021년 매출액 전년대비 48.3% 증가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2635.3% 증가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9년 7월 13일 설립되었습니다.

 

동일제강은 포스코등의 원재료 maker에서 원자재인 wire rod를 매입하여 2차 인발 가공하는 선재 2차 업체로서 제품군은 PC강연선, 마봉강, 경강선, 도금선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품목의 판매 구분은 내수:수출이 평균 96 : 4로 내수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므로 상대적으로 내수시황의 요인들로 인해 판매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건설 및 자동차 수요에 큰 영향을 받고 있어 정부의 SOC사업, 국내 자동차업체의 판매 예상량지표 등에 따라 동일제강의 판매량이 증감됩니다. 특히 선재의 경우 자동차, SOC, 기계, 전자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수요처가 다양하며 전반적인 경기에 영향을 받아 산업의 성장과 함께 성장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봉부문에서는 CDM M/C 4line 증설(포항공장)로 capa 증가 및 기계별, 품목별 세분화 적용하여 품질향상 등으로 시장 점유율 증대 및 포항, 부산지역 판매 확대로 마봉강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서울, 경기권에 위치한 지역적인 장점을 활용하여 신속한 납기 대응 능력으로 국내 수도권 및 중부지방까지에 이르는 시장에 대한 시장지배력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세경봉부문에서는 알루미늄세경봉 설비를 구축하여 봉강형태로 자동차부품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일제강 실적

동일제강 실적

 

동일제강 주가

동일제강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동양3우B

시간외 거래 상한가(+9.93)

 

동양은 1955년 8월에 동양세멘트공업(주)로 설립되어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동양의 기업집단의 명칭은 유진입니다. 주된 사업으로는 건재부문, 건설부문, 플랜트부문, 섬유부문, 기타부문으로 이루어지며, 레미콘으로 대표되는 건재사업부문이 52%를 차지합니다.

 

동양 실적

동양 실적

 

동양3우B 주가

동양3우B 주가(출처-네이버금융)


패션플랫폼

시간외 거래 상한가(+9.81)

2021년 매출액 전년대비 54.3% 증가
영업이익 전년대비 283.3% 증가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1395% 증가

 

패션플랫폼는 의류 제조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2009년 6월 29일 설립되었으며 2018년 2월 1일자를 합병기일로 신영해피투모로우제2호기업인수목적(주)에 합병되었으며, 여성용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레노마레이디와 보니스팍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패션플랫폼 실적

패션플랫폼 실적

 

패션플랫폼 주가

패션플랫폼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해운 관련주 종목 :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HMM [해운 관련주] 대장주, 주도주 -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HMM 해운운송업종은 대표적인 경기민감주이며 중국관련주로서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