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초록뱀미디어 - 드라마 콘텐츠 제작기업

초록뱀미디어는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 계열사인 '초록뱀컴퍼니'과 ' 우리들휴브레인' 공동 '굿웨이위더스 희망 기금' 기부사업 추진

 

사업내용

초록뱀미디어는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의 대표작으로는 SBS 드라마 '올인', '로비스트', '때려', '2004 신인간시장', '일지매',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 '우리갑순이', '펜트하우스', 시트콤 '귀엽거나 미치거나', SBS 버라이어티 오디션프로그램 'K-POP STAR'.

 

MBC 드라마 '주몽', '불새', '불꽃놀이', '케세라세라', '90일, 사랑할 시간',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 뚫고 하이킥',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크크섬의 비밀', 'W(더블유)', '역도요정 김복주', '내사랑 치유기', '신입사관 구해령', '그 남자의 기억법'.

 

KBS 드라마 '바람의 나라', '추노', '오작교 형제들', '전우치', '프로듀사', '최고의 한방', '왜그래 풍상씨', '오케이 광자매', tvN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 '나인', '고교처세왕', '삼총사', '하트 투 하트', 시트콤 '감자별 2013QR3', '오 나의 귀신님',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아는 와이프',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OCN 드라마 '듀얼', '미스트리스'.

 

출처-초록뱀미디어

 

TV조선 드라마 '너의 등짝에 스매싱',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이 있으며 특히 '주몽'과 '올인'의 경우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주몽세트장, 제주 올인하우스)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높은 수익을 기록하였으나, 전반적인 드라마산업의 구조적 문제로 손실을 계상하였습니다. 하지만 초록뱀미디어는 외주제작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제작원가 절감 노력과 수익구조의 다각화를 통해 2008년부터 작품별 흑자전환을 달성하였습니다.

 

초록뱀미디어의 향후 드라마 제작사업계획의 기본방향은 인적자원(연출가, 작가, 기획PD)과 작가 및 연기자 양성을 바탕으로 자체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판권 확보, SPC설립 등을 통한 제작투자 확보 및 제작비절감과 해외판매 극대화에 따른 수익성 증대에 주력 할 것입니다.

 

초록뱀미디어 최근 5년간실적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년 방송영상산업백서에 따르면 2018년 방송영상 독립제작사의 총 매출 중 프로그램 제작/납품 관련 매출액은 1조 9,084억원이며 방송영상 독립제작사 영상물 제작 장르별로 매출액을 살펴보면 드라마가 1조 1,814억원입니다. 그러나 드라마 계약 금액이 대부분의 경우 비공개적이고 권리 보유에 따라 금액의 편차가 심한 경우가 많아 시장점유율을 정확히 추산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전체 드라마 외주 제작 시장에서 상위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초록뱀미디어는 현재 지상파UHD 방송 개국을 기점으로 고품질UHD 방송 콘텐츠를 기획 중에 있으며 드라마, 예능, 쇼·오락 등 다양한 형태의 킬러 콘텐츠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방송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되므로 인터넷 및 포털 전용 콘텐츠의 기획·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하여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예정입니다.

 

초록뱀미디어 분기별 실적

 

 

[부동산사업부문]

국민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는 국내 레저 산업의 부흥을 이끌고 있으며, 현재는 기존의 레저시설 이외, 신개념의 F&B, 테마파크, 등 이색 체험의 영역으로 확대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 모든 사업은 부동산을 근간으로 하여 지리적인 요건과 시설이 가지는 컨셉(Concept)을 바탕으로 사업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활성화로 개개인의 여가와 체험이 공유와 전파로 이어져 시장의 활성화를 이루고 있다. 판단됩니다. 이에 당사는 핵심역량인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하여 관람, F&B 요소를 첨가한 새로운 시설을 개발하여 오프라인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초록뱀미디어 사업부문별 매출액

출처-초록뱀미디어

 

[외식사업부문]

회사의 초록뱀푸드팜은 먹거리를 근간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리딩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올데이다이닝(All day dining) 브랜드 '세상의 모든아침', 세상의 모든아침의 새롭게 선보이는 2nd 브랜드 '세상의모든아침forME', 웨딩, 파티가 가능한 맞춤식 연회 공간 ‘프로미나드', 캐쥬얼 한식 다이닝 ‘사대부집 곳간’, 치킨 배달 전문점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브랜드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직영사업은 한식, 양식을 넘나들며 다양한 소비층을 아우르고 모든세대가 즐길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요즘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음식의 근간인 재료, 농업, 그리고 농가와의 상생에 중점을 둔 '농사짓는 전경련'을 모티브로 바쁜도심 생활속에서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낄수 있게 여의도 전경련과 함께 51층 일부에 가든팜 공간을 조성하고 있고, 경기 광역권으로 수원광교호수공원 주변의 복합단지몰 앨리웨이에 입점하여 주변의 HOT PLALCE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주요 재무지표

 

최근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내 월드몰에 세상의모든아침 forME를 런칭하여 새로운 소비계층을 위한 트렌트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가맹브랜드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배달 치킨전문점 가맹사업으로서 치킨의 기본인 후라이드가 맛있어야 하는 철학으로 질좋은 치킨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220여개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배달시장에 새로운 트렌트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가맹점 및 점주 중심의 상생 가능한 프랜차이즈 모델 지향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흐름 변화에 맞춘 새로운 외식시장의 기반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1인가구의 증가와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성향에 따른 가정식 대체식품(HMR)의 분야와 함께 편하고 친숙하게 접하고 즐길수 있는 외식을 개발하여 로드샵 형태의 직영 및 가맹 사업의 확대 분야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초록뱀미디어 주가(주봉차트)

초록뱀미디어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