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제품 제조기업_대성엘텍

카인포테인먼트 관련이미지 [출처-pexels]

자동차 부품 업계는 국내외 자동차산업 및 시장경기 변동에 따라 그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는 산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후방 산업과 연계되는 산업적 영향력이 다른 산업에 비하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인포테인먼트 산업입니다. 차량 내 통신수요 증가와 차량용 IT 기기 사용 확대, 각국 정부의 환경규제 정책과 보조금 지원 등으로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과 친환경 차량 부품 시장은 고성장이 예상됩니다. 카 인포테인먼트 시장은 사용자 중심의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른 사용자의 눈높이가 더 높아짐에 따라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주행을 도울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이를 적용하는 비율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은 자동차 내 전자 장치의 비중이 갈수록 늘어나게 하는 요인으로 각각의 모듈(ECU, Electronic Control Unit)의 동작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 1년차트(2021.2.8) [출처-네이버금융]


 

스마트카&자율주행차 관련주 #1

1. 라닉스(317120) 당사는 2003년 09월 26일에 설립되어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핵심 반도체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무선 통신 분야에 필요한 시스템 반도체

appdoing.tistory.com

 

스마트카&자율주행차 관련주 #2

1. 아이에이(038880) 당사는 R&D 부문에 대한 많은 투자를 통하여 반도체 기술, 시스템 기술, 그리고 이를 융합한 솔루션 기술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렇게 축적된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솔루션

appdoing.tistory.com


자동차 내에서 안정성, 편의성, 연결성을 추구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네트워킹 기반의 정보/오락/편의기능 강화가 중요시됨에 따라 과거 "운송수단"에서 "생활공간"으로 인식이 변화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은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기능이 중시되고 있습니다. 운전과 길 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뜻하는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다양한 오락거리와 인간친화적인 기능을 말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정보전달에 오락성과 인간친화적인 기능을 가미한 자동차 시스템을 말합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시장도 당사의 인포테인먼트 제품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 되면 운전자는 차안에서 여러 가지 인포테인먼트 생활을 즐기게 됩니다.

 

대성엘텍은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기업으로 1979년 설립 이후 카오디오와 엠프 등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 및 해외 자동차기업에 카오디오, D-오디오(Display Audio), 엠프, 모니터 및 AVNC 등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 주요뉴스 및 공시 [출처-네이버금융]

 

주요 품목인 카인포테인먼트 제품은 현대모비스, ALPINE,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은 기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자동차 공간에서 고객의 NEEDS를 충족하기위한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중입니다.

 

대성엘텍 재무차트(2021.2기준) [출처-키움증권]

특히 스마트폰을  차량에서  활용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 AVN  과 안드로이드 복합 신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의 제품은 자동차에 적용하는 영상, 음향기기, Navigation 등 Car - IVI 제품군으로 주요제품으로는 Car Audio, D-AUDIO, AMP, AVNC 와 Audio Front Panel 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각 제품별 매출액 및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성엘텍 주요제품 및 매출액 현황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1

1. 맥스로텍(141070) 당사는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갠트

appdoing.tistory.com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 #2

1. 휴림로봇(090710)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를 론칭해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테미’는 첨단 AI 기반의 완벽한 자동탐색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