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섹터 및 테마

비철금속 - 구리 관련주

출처(PIXABAY)

LS (006260)

LS는 지주회사로 사업부문은 연결기준 기준으로 전선사업부문(피복선, 산업용특수케이블, 송배전용 초고압케이블, 광케이블, DATA케이블), 일렉트릭사업부문(계량기, 계전기, 초고압 배전방, 동관, STS), 엠트론사업부문(트랙터, 사출성형기, 커넥터), 아이앤디사업부문(부동산개발, Cyprus Investments 투자사업) 등 사업부문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LS 최근5년간 실적

LS 주가

LS 1년간 차트 (출처-네이버금융)


LS ELECTRIC (010120)

 

LS ELECTRIC은 전기, 전자, 계측, 정보, 자동화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 유지보수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으며 전력화기기와 자동화기기의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을 하고 녹색성장과 그린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S ELECTRIC 최근5년간 실적

LS ELECTRIC 주가

LS ELECTRIC 1년간 차트 (출처-네이버금융)


풍산 (103140)

 

풍산은 비철금속인 구리, 니켈, 주석 등을 소재로 하는 신동제품을 제조 및 가공, 판매하는 신동사업부문과 각종 군용 및 스포트용 탄약류를 제조, 판매하는 방산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풍산 최근5년간 실적

풍산 주가

풍산 1년간 차트 (출처-네이버금융)


풍산홀딩스 (005810)

 

풍산홀딩스는 지주회사로 주요사업부문은 지주부문과 비철금속소재, 특수강, 포장재, 기계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조부분으로 구분되어집니다.

 

연결회사로는 풍산(비철금속, 방위산업), 풍산특수금속(스테인레스 강대), 풍산메탈서비스(동 및 동합금 판/대), 풍산화동양행(화폐, 메달, 장신구), 디에이케이코리아(이차전지용 소재)

 

풍산홀딩스 최근5년간 실적

풍산홀딩스 주가

풍산홀딩스 1년간 차트 (출처-네이버금융)


이구산업 (025820)

 

이구산업은 비철금속전문제조업체로 주요 생산품은 동, 황동, 인청동으로 생산효율성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제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적기 공급 등을 목표로 최신설비투자를 추진하고 있으며 리드프레임과 LED용 신제품 개발, 하이브리드차 및 전기차 소재 납품에 대한 제품개발 및 판매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구산업 최근5년간 실적

이구산업 주가

이구산업 1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서원 (021050)

 

서원은 비철금속부문에서 소재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분야의 필수소재인 황동빌레트, 잉고트 및 동합금괴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황동 잉고트는 국내유일의 KS마크 제품으로 제품의 내구성을 약하게 하는 현상을 제거할수 있는 용해 및 정련방법의 개발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 가공업체중 풍산에 이어 업계 3위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원 최근 5년간 실적

서원 주가

서원 1년간 차트 (출처-네이버금융)


대창 (012800)

 

대창은 동합금계결 비철금속 전문제조업체로 주요 생산품은 황동봉이며 아시아 최대 황동봉 제조업체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약 2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중공봉, 고력 황동봉, 무연 황동봉 등 고부가가치 제품매출 신장 및 지속적인 품질개선 등으로 국내 및 해외사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창 최근5년간 실적

 

대창 주가

대창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KBI메탈 (024840)

 

KBI메탈 전장사업부(자동차 및 전기전자제품용 Core, BLDC 모터, 중장비 및 산업기계용 발전기), 메탈사업부(전선용 동선), 전선사업부로 사업부문이 구분됩니다.

 

KBI메탈은 전선제조의 주요원료인 전기동을 원료로 하는 SCR라인과 스크랩을 원료로 하는 JCR라인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국내유일업체입니다.

 

KBI메탈 최근5년간 실적

KBI메탈 주가

KBI메탈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비철금속 및 군용탄약 생산전문기업 - 풍산

주요사업 내용 비철금속분야 : 동 및 동합금, 리드프레임소재, 소전 방산사업분야 : 군용탄약, 스포츠탄 정밀산업분야 : 전기전자용 컨넥터부품, 다층동판, 정밀금형 비철금속사업 부문으로 비

appdoing.tistory.com

 

피복용접재료 제조기업 - 조선선재

조선선재 사업내용 및 전망 조선선재는 2010년에 지주회사인 CS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용접재료로 피복아크용접봉이 대표적이며 우리나라의 주력 산업인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