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섹터 및 테마

코스닥 고배당주 리스트

출처-PIXABAY

 

코스닥 고배당주(배당수익 3%이상) 리스트

반복되는 주가의 등락으로 장기투자 보다 단기투자를 선호하게 되는데 배당주는 꾸준한 배당과 높은 배당수익이 안정감을 주어 장기투자를 흔들림없이 지속할수 있게 해줍니다.

코스닥 고배당주

최근들어 국내주식중 배당주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서 배당금 수익률 기준으로 정렬하여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해당자료의 배당금 수익률은 2020년 12월 기준이며 수익률 4%이상은 분홍색으로 표시하였고 ROE(자기자본이익률) 10%이상 은 노란색, PBR(주가순자산비율) 1배이하는 녹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배당주는 기업이 영업활동을 하여 벌어들인 순이익을 주주들에게 현금으로 나누어주는 현금배당과 주식으로 나누어주는 주식배당이 있으며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을 동시에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당주의 배당수익률도 중요하지만 해당 기업의 실적 및 수익성, 성장성, 안정성을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이 실적이 좋아 이익을 내야 배당도 가능하고 재무적으로 안전해야 흔들림 없는 장기투자가 가능합니다.

 

위 리스트에는 과거 배당금의 현황과 배당수익률, 기업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ROE(자기자본이익률), 현재 주가가 적정한지와 청산가치를 보여주는 PBR(주가순자산비율) 등 기본적인 사항만 나와있으니 추가적으로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률, 부채비율 등을 확인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배당수익률 기준으로 상위 몇 종목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리드코프 (012700)

리드코프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이베스트투자증권 (078020)

이베스트투자증권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정상제이엘에스 (040420)

정상제이엘에스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네오티스 (085910)

네오티스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GS홈쇼핑 (028150)

GS홈쇼핑 1년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리스트에서 상위 5종목의 1년간 차트를 보시면 최근들어 배당주에 관심이 많이져서 그런지 모든 차트가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 모두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