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상승종목

[상한가추적] 2월 16일 상한가 종목 - 대동전자, 녹십자엠에스, 에너토크, 에이프로, 베셀

 

대동전자

주요 뉴스 및 공시 특이사항 없음.

 

대동전자는 1972년 10월 10일에 한국대동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2일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상호를 한국대동전자공업(주)에서 대동전자(주)로 변경하였습니다.

 

원유에서 추출된 RESIN을 사용하여 만든 PLASTIC제품에 도장, 인쇄등 후처리를 하여 각종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내,외장품을 만드는 제조업과 각종 제품의 DESIGN 및 설계가 대동전자의 주요 생산 활동입니다. 주로 DIGITAL TV, DIGITAL CAMERA, AUDIO등의 가전부품을 생산

 

일반성형에서 고광택 성형, HIGH CYCLE성형, 2색성형, IN-MOLD성형, GAS성형 등의 영역을 확장하였고 일반도장에서 UV도장, 광택도장 등의 새로운 도장기술은 이미 기술/설비적인 면에서 확보가 되어 있어 신기술에의 적응과 도입 시 품질/납기 면에서 주요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설계에서부터 최종조립까지 일괄생산이 가능한 SYSTEM이 갖춰져 있다는 것이 타사에 비해 우월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천, 금속과 같은 특수한 질감을 내는 금형의 제작과 성형,  3D 금속 프린트를 이용한 조형 등의 첨단 기술력 확보를 위해 현재에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동전자 실적

대동전자 실적

 

대동전자 주가(2일차)

대동전자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대동전자 외국인 및 기관 매매현황(2일차)

대동전자 매매현황


녹십자엠에스

식약처 젠바디의 자가검사키트 허가
젠바디와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녹십자엠에스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녹십자엠에스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투석액, 당뇨 등 총 4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같이 취급함으로써 보건소, 검진센터, 내과의원,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 다양한 매출처에 납품하고 이에 따른 넓은 국내 영업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 실적

녹십자엠에스 실적

 

녹십자엠에스 주가(2일차)

녹십자엠에스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녹십자엠에스 외국인 및 기관 매매현황(2일차)

녹십자엠에스 매매현황


 

2차전지, 전기자동차배터리,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14종목

2차전지, 전기자동차배터리,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폐배터리(사용후 배터리)를 재활용(recycle) 및 재사용(reuse)하는 사업을 영위하거나 이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사용후 배터리

appdoing.tistory.com

 

에너토크

미국 신규원전건설 금지 해지법안 통과

 

에노트크는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정수장, 가스회사(정유사),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액체 및 기체 등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는 Valve를 구동시키는 장비(엑츄에이터)와 동일목적으로 사용되는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수요처에 직접 납품하거나 밸브회사를 통하여 밸브에 부착되어 납품되고 있습니다.


해외 플랜트에의 수출과 국가 기간산업(상하수, 발전, 가스, 제철, 정유 등)이 주요 목표시장(80% 이상)이며 나머지는 산업플랜트 일반입니다. 액츄에이터 오작동시 플랜트 전반의 운전 중단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예상되는 바, 수요자 측은 가격에 우선하여 지명도가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국가 기반산업이 주 수요처인 바, 일반 경기 변동과는 무관하게 지속적인 수요 발생이 됩니다.


현재 국내 6개사(에너토크, HKC, 오탑코리아, 아이토크, 아산공업, 은하양행), 수입 4개사 이상(Rotork, auma, Limitorque, Biffi 등)이 있으나, 사실상 경쟁은 수요자가 일반적으로 품질을 인정하는 에너토크, 독일 아우마사, 영국 로토크사, 미국 리미토크사 등 4사 간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엑츄에이터는 제품 설계, 제작에 고도의 정밀도, 신뢰도 및 내구성이 요구되는 바, 상당한 개발비 투자 및 기계, 전기, 전자, 통신 분야에 있어서 높은 기술 수준이 요구되며, 개발 후에도 지명도를 얻기까지 오랜 시일이 걸리는 바,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에너토크 실적

에너토크 실적

 

에너토크 주가(2일차)

에너토크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에너토크 외국인 및 기관 매매현황(2일차)

에너토크 매매현황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디지털 증

appdoing.tistory.com

 

에이프로

2차전지 활성화장비 LG화학에 공급(200억규모)
미국 얼티엄셀즈 2차전지 활성화장비 공급(197억규모)
LG엔솔 미국투자 증가시 수혜 예상

 

에이프로는 2000년 6월 27일 설립하여 전력변환장치(SMPS) 및 인버터 기술을 바탕으로 리튬이온 2차전지 생산공정 중 활성화공정에 해당하는 장비를 공급합니다.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요 제품인 충방전기(Formation)와 고온가압충방전기(Jig Formation)를 중심으로 2차전지 활성화 공정에 필요한 제품 전체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의 주요 고객은 LG에너지솔루션 등 리튬이온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에이프로의 설비를 통해 최종적으로 전기차, 휴대폰 등의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2차전지 활성화장비2차전지 충방전기(원통형, 파우치형, 폴리머형 등) 및 각종 검사장비 등 2차전지 활성화 공정에 필요한 설비입니다. 이중 충방전기는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휴대폰 배터리등 2차전지를 대량으로 충전 및 방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에이프로 실적

에이프로 실적

 

에이프로 주가(2일차)

에이프로 주가(출처-네이버금융)

 

에이프로 외국인 및 기관 매매현황(2일차)

에이프로 매매현황


베셀

계열사인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중형급 수직이착률무인기 공개

중국 CSOT에 디스플레이 설비공급(117억원 규모)

수원 보유토지 가치 증가(79억원 증가)

 

베셀은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LCD 생산라인의 전체 Lay-Out 설계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망라하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 기술이 있으며, Bake Oven 시장에서도 기존의 IR 가열방식 Oven 대비 30% 이상 비용절감이 가능한 제품의 자체개발에 성공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LCD에서 OLED로 생산설비가 이전되는 과도기적 상황으로 향후 OLED 양산라인의 투자가 본격화될 경우 베셀이 1차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셀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유기적으로 결합, 운용하는 설계역량에 그 강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역량에 기반하여 항공사업부를 신설, 국내 최초의 초경량항공기인 KLA-100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를 토대로 2019년 항공사업부를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로 독립분사시켜 유무인항공기체 및 관련 기술개발에 전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등 미디어용 플라스틱필름을 주로 생산하는 (주)에스케이씨에스를 당해연도에 주요종속회사로 편입, IT와 BT 전반을 아우르는 첨단신소재 개발, 생산업체로 육성할 예정입니다.

 

베셀 실적

베셀 실적

 

베셀 주가(2일차)

베셀 주가(출처-네이버금융)

 

베셀 외국인 및 기관 매매현황(2일차)

베셀 매매현황


 

주요 테마별 관련주 리스트

해운 관련주 종목 :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HMM [해운 관련주] 대장주, 주도주 -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HMM 해운운송업종은 대표적인 경기민감주이며 중국관련주로서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