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섹터 및 테마

여행 관련주 TOP 9종목

 

1. 참좋은여행

 

회사개요

 

참좋은여행은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2월 20일자로 분할되어 설립되어 2007년 4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참좋은여행은은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등을 진행하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동사는 직접판매방식으로 유통과정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해 보다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참좋은여행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참좋은여행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6억원 (전년동기 103억원)
  • 영업이익 : -22억원 (전년동기 -4억원)
  • 당기순이익 : -14억원 (전년동기 4억원)

 

참좋은여행 분기실적

 

최근5년간 실적

(사진의 화살표를 클릭시 추가정보가 나옴.)

 

012
참좋은여행 최근5년간 실적


2. SM C&C

 

회사개요

 

SM C&C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되며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있스빈다.

 

콘텐츠제작부문은 2018년 JTBC '효리네민박2', tvN '짠내투어', KBS '어머니와 고등어', 2019년 JTBC '슈가맨3' 등 국내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하였습니다.

 

여행사업부문은 1987년에 설립하여 35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전문 여행그룹이며 국내 20,000여개의 여행사 중 항공권 판매실적 상위 0.1%의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출장관리솔루션 Smile & Insight, 인터넷 여행서비스 TOUREXPRESS, 전세계 호텔 예약 사이트 HOTELTREES등의 사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유수의 500여 기업과 전속 계약을 통해 출장 여행 및 MICE 서비스와 함께 개인 여행에 이르기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러한 Buying Power를 바탕으로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팬들이 K-Pop 공연을 관람하고 한국 문화를 향유하는 'K컬처 여행 상품'을 런칭하여 매출 증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SM C&C 주가

 

SM C&C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SM C&C 주가 분기별 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264억원 (전년동기 338억원)
  • 영업이익 : -31억원 (전년동기 -35억원)
  • 당기순이익 : -20억원 (전년동기 -25억원)

 

SM C&C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SM C&C 최근5년간 실적


3. 세중

 

회사개요

법인 고객사 임직원의 해외출장 시 항공, 호텔, 렌터카, 보험, 현지정보제공 등 개별적인 출장 일정의 안내 및 예약, 상담, 발권과 해외연수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600여개 주요 법인 거래처별 전담 담당자의 선정으로 여권 및 비자수속, 항공권 예약 및 발권 등을 One-stop Service로 제공하고 있으며 세중의 주 수요 고객층은 법인, 당사의 대리점, ON-LINE, OFF-LINE, 카드사의 여행사업부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세중 주가

 

세중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세중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483억원 (전년동기 458억원)
  • 영업이익 : 22억원 (전년동기 11억원)
  • 당기순이익 : 34억원 (전년동기 23억원)

 

세중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세중 최근5년간 실적


4. 인터파크

 

회사개요

 

인터파크는 1995년 11월 데이콤 소사장제로 출범하여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인터파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구성되 있습니다.

 

투어 사업은 B2C 온라인 항공권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서, 항공사와의 교섭력을 통한 가격경쟁력, 고객 대응 인적자원, 전자상거래 기술력을 통한 시스템 경쟁력을 기반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진출한 패키지여행 시장에서도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직판 해외 패키지 기본 상품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니치 마켓 상품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여행전문 특화몰 및 콘텐츠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상품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당사는 글로벌 OTA와의 제휴를 통해 75만 개의 해외호텔 DB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내국인의 국내여행 시장에 있어 국내 항공권 및 국내 숙박 온라인 판매 1위 사업자로서 고성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투어 사업은 3,900만 명의 탄탄한 고객층, 전자상거래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안정화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온라인 여행 사이트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최근 몇 년 새 여행 정보 획득 및 예약과 구매의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앱에서도 다년간 구축된 시스템 노하우 및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는 대규모 패키지 회사 등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인터넷 기업 특유의 슬림한 조직 구조를 갖고 있으며, 이는 변화가 많은 여행 시장에서 신속한 의사 판단 및 유연한 상황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당일 예약 트렌드에 발맞춰 숙박 당일예약에 특화된 모바일 플랫폼 강화로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국내 호텔 소싱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각종 글로벌 OTA와의 제휴를 통해 세계 시장으로도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 여행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주가

 

인터파크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인터파크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7,936억원 (전년동기 7,592억원)
  • 영업이익 : -61억원 (전년동기 45억원)
  • 당기순이익 : -62억원 (전년동기 21억원)

 

인터파크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인터파크 최근5년간 실적


5. 노랑풍선

 

회사개요

 

노랑풍선은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되었으며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2020년 오픈을 목표로 'OTA 플랫폼 구축 개발 계획'을 수립 후 프로젝트 진행 중이빈다.

 

 

노랑풍선 주가

 

노랑풍선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노랑풍선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5억원 (전년동기 167억원)
  • 영업이익 : -32억원 (전년동기 22억원)
  • 당기순이익 : -26억원 (전년동기 14억원)

 

노랑풍선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노랑풍선 최근5년간 실적


6. 모두투어

 

회사개요

 

모두투어는 관광진흥법에 근거하여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모두투어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두투어의 사업은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됩니다.

 

 

모두투어 주가

 

모두투어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모두투어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24억원 (전년동기 442억원)
  • 영업이익 : -432억원 (전년동기 -14억원)
  • 당기순이익 : -26억원 (전년동기 -12억원)

 

모두투어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모두투어 최근5년간 실적


7. 롯데관광개발

 

회사개요

 

롯데관광개발은 국내여행을 시작으로 74년 해외여행 시장에 진출해 해외여행사업본부, 크루즈사업본부, 국내여행 대리점, 여행사와의 업무협력을 통한 영업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 확대 중입니다.

 

패키지상품을 비롯해 법인영업, 크루즈, 자유/맞춤여행 등의 전문상품과 항공권, 유학/어학연수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여행부문은 일반패키지상품 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협업하여 특화된 상품 출시로 재래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 하고 있습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롯데관광개발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롯데관광개발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122억원 (전년동기 129억원)
  • 영업이익 : -378억원 (전년동기 -76억원)
  • 당기순이익 : -545억원 (전년동기 -125억원)

 

롯데관광개발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롯데관광개발 최근5년간 실적


8. 하나투어

 

회사개요

 

하나투어는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설립되었으며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출장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주가

 

하나투어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하나투어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70억원 (전년동기 1,105억원)
  • 영업이익 : -417억원 (전년동기 -275억원)
  • 당기순이익 : -432억원 (전년동기 -345억원)

 

하나투어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하나투어 최근5년간 실적


9. 레드캡투어

 

회사개요

 

레드캡투어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솔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하였습니다.

 

여행사업과 렌터카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종속회사인 PT. REDCAP INDONESIA와 Redcaptour Guangzhou Co., Ltd.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캡투어의 자동차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동사의 자동차 대수는 2020년 12월말 기준 20,578대 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레드캡투어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레드캡투어 분기실적 (2021년 1Q)

  • 매출액 : 636억원 (전년동기 598억원)
  • 영업이익 : 77억원 (전년동기 71억원)
  • 당기순이익 : 48억원 (전년동기 44억원)

 

레드캡투어 분기별 실적

 

최근5년간 실적

 

012
레드캡투어 최근5년간 실적


 

ESG 관련주 - ESG A+ 등급 14개 기업

ESG는 E(Environmental Responsibility) 환경경영, S(Social Responsibility) 사회책임경영, G(Governance) 기업지배구조를 뜻하는 것으로 지배구조, 근로자, 협력사, 환경 등 비재무적인 요소가 기업의 가치 및..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