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타종목

정보통신장비 및 통합단말장비기업_아이즈비전

5G이미지 [출처-pixabay]

연결회사는 별정통신사업자로서 통신 MNO의 무선통신망을 활용한 알뜰폰사업(MVNO)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 종속회사인 (주)머큐리는 정보통신장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는 통신관련 전방위에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통신시장에서의 시너지를 발휘하려는 전략입니다. 알뜰폰 시장에서 아이즈모바일은 중소 사업자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주)아이즈비전은 2019년 11월 4일 부로 이전보다 효율적인 영업 및 경영활동을 영위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실행하였으며 본 분기보고서 작성일 현재 변동은 없습니다. 향후 조금 더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사업다각화 방향에 따라서 필요 시 추가 개편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주요종속회사인 주식회사 머큐리는 
정보통신장비(AP, 광케이블, 교환/위성장비 등)를 개발하여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서, 국내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단말장비(유무선공유기, 광모뎀, UTP통합모뎀 등) 제조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말장비 사업 외에 인천 본사에서 통신용 광케이블을 직접 생산하여 주요 통신사업자에게 제품을 공급 중이며,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도 지속 판매 중입니다. 더불어, 기존 유선전화 교환기를 IP(Internet Protocol)화한 TDXAGW 및 군 위성통신장비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 일봉차트 [출처-네이버금융]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통신 인프라 핵심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기존 사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완하고자 신규 유망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머큐리는 AI스피커, 통합단말 장비 등의 신규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신규사업 개발 및 진출을 위하여 통신사업자, 해당 분야에 경쟁력을 가진 협력업체와의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게 될 핵심인프라인 무선 5G와 10기가급 인터넷의 구축 확대 에 따라 당사의 통신단말장비, 광케이블 등 통신장비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있습니다.

국내종속회사 (주)로트리는 THAAD를 시작으로 코로나 여파로 현재기준 사실상 사업중단 상태이며, 해외종속회사 SHANGHAI YUANDI CO., LTD.는 지속적인 사업부진에 따른 적자누적으로 인해 2020년 7월 23일 해산 및 청산 진행을 결의하여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산업용 개인 휴대정보단말기(PDA) 제조기업_포인트모바일

세계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8년간 2억달러 규모 산업용 PDA공급 계약 아마존, 포인트모바일의 2대주주 등극 기대 전년대비 매출액 21.2%증가 / 영업이익 52.5%증가 아마존에 제품공급으로

appdoing.tistory.com

 

항만하역 및 화물운송 종합물류서비스기업_세방

세방의 주요 사업목적은 항만하역 사업 및 화물운송업으로 항만하역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

appdoing.tistory.com


국내 인터넷 네트워크 장비 시장은 크게 기업 시장(Enterprise market)과 사업자 시장(Carrier market)으로 구분됩니다. 사업자 시장은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장으로 (주)머큐리의 사업이 속해 있는 시장입니다. 기업 시장은 Cisco등 글로벌 기업들의 벽이 높지만, 사업자 시장에서는 (주)머큐리를 포함하여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몇몇 업체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 뉴스및 공시 [출처-네이버금융]


통신사업자별로 요구하는 특화된 기능을 만족해야 하고, 통신사업자가 운용하는 망관리 시스템과 연동 운용이 가능해야 하고, 신속한 기술지원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진입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주)머큐리의 단말사업은 다수의 통신 단말장비를 국내 통신 3사와 모두 거래하고 있으며, 통신 3사와 오랜 업무 협력을 통해 기술을 인정 받아 시장 내 타 경쟁사에 비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광케이블사업은 자체 생산시설 보유 및 30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사 대비 높은 품질과 효율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통신 인프라 핵심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기존 사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완하고자 신규 유망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머큐리는 AI스피커, 통합단말 장비 등의 신규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신규사업 개발 및 진출을 위하여 통신사업자, 해당 분야에 경쟁력을 가진 협력업체와의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게 될 핵심인프라인 무선 5G와 10기가급 인터넷의 구축 확대 에 따라 (주)머큐리의 통신단말장비, 광케이블 등 통신장비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고기능성 섬유소재 스판덱스 세계시장점유율1위기업_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는 어떤기업? 효성티앤씨의 섬유부문은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폴리에스터원사, 나일론원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판덱스는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

appdoing.tistory.com

 

첨단섬유(탄소섬유,스판덱스,폴리에스터,아라미드) 생산기업_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어떤기업? 당사는 2018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습니다. 당사 및 주요종속회사의 주요 사업 내용은

appdoing.tistory.com


알뜰폰 서비스는 크게 SKT, KT, LGU+ 이동통신 3사의 무선망과 계약하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국내의 알뜰폰서비스는 크게 3분류로 나뉘어지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성격별로도 대기업, 통신자회사, 중소기업 등 다양하여 무선통신시장 시장점유율 약 10.5%를 약 40여개 업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선불은 중소사업자 위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주요 고객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후불은 대기업 및 통신자회사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MNO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2015년 4월부터 KT와 MVNO 도매대가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2019년 3월 LGU+와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MNO 3사의 회선을 모두 사용하면서 회선별로 특화된 서비스와 요금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알뜰폰 사업의 다양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말부터 온라인몰을 활성화하여 후불 가입자 모집에집중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20년 2월에는 LGU+ 후불 서비스 런칭을 완료 하였으며, 현재 온/오프라인 고객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특히 정부의 통신비 인하정책의 일환으로 중소업체 11개사를 중심으로 1,500개 우체국지점에서 가입자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판매를 통하여 중소사업자가 소비자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며, 판매증가를 위해 꾸준히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2013년 9월 27일부터 4회에 걸쳐 입찰을 통한 우정사업본부 알뜰폰 위탁판매업체로 선정되었고 전국1,500개 이상 오프라인 우체국과 인터넷 우체국을 통한 판매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다이소 등 전국망 유통 채널을 통해 실속 있는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증가하면서 이에 발맞추어 당사도 온라인을 통한 고객모집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시행할 계획입니다.


 

인공지능(AI) 관련주

1. 제이엘케이(322510) 당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1)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사업, (2)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및 (3) 인공지능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

appdoing.tistory.com

 

세종시 행정수도이전 관련주

세종시 행정수도이전 관련주로 유라테크, 프럼파스트, 대주산업, 영보화학이 세종시행정수도테마주로 속해있는데 주로 관련주의 본사 및 공장이 세종시나 인접 지역에 위치해 있어 세종시로

appdo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