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섹터 및 테마

코로나19 관련주 #1 - 서린바이오, 일신바이오, 피에이치씨,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서린바이오 (038070)

서린바이오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에 기여하는 "Global Total Solutions Provider in Life Science & Healthcare"를 지향하며, Life Science  Total Solutions 제공 사업과 함께 미래성장동력으로 치매조기진단키트 개발 사업,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사업, 헬스케어 사업, 위생/살균 솔루션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기본정보

치매조기진단 키트에 적용한기존의 나노센서 분석기술은 증폭방식에 비해 경제적이면서 간단하고, 안전하며, 신속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특이도 및 민감도가 낮아 이를 보완하고자 업그레이드 분석 기술인 형광probe 방식과 변형qRT-PCR방식을 병행하여 개발 중 입니다.

 

형광 probe 방식은 형광probe와 표적miRNA의 결합, Enzyme 첨가, 그리고 측정의3단계로 이루어진 분석법으로 간단하고 신속하며 측정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변형qRT-PCR방식은 특이도와 민감도가 높은 PCR 기법으로 miRNA를 바이오마커로 하는 임상 샘플 적용 시 임상적 민감도와 임상적 특이도가 높습니다.

 

 

알츠하이머형 치매 조기진단을 위한 특이적 바이오마커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기진단 바이오마커로써 단백질마커와 함께 miRNA 바이오마커의 중요성이 널리 인정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단백질 바이오마커는 특성상 질병이 일정 수준 이상 진행되었을 경우에 확인될 가능성이 크지만, 서린바이오에서 타겟으로 하는 miRNA는 생체 내 단백질 생성을 조절하기 때문에 이러한 바이오마커의 상관관계를 규명하여 보다 정밀한 조기진단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miRNA는 체외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유전자발현 조절 인자로 작용하므로 질환의 병리적 변화 초기에 민감하게 검출할 수 있고, 질환별 특이 miRNA 분석에 용이하며, 질병 예후 모니터링에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1년차트 (네이버금융)


 

이아이디 자회사 이트론, 러시아코로나백신 생산기업 200억투자

국내 서버 시장은 개방성과 범용성, 그리고 메인프레임(Mainframe)과 유닉스(UNIX) 대비 저렴한 가격을 앞세웠던 x86 기반 서버가 완벽히 시장 주류로 안착했습니다. x86 서버는 현재 활발히 확산되고

appdoing.tistory.com

 

분자진단 및 동반진단 전문기업_젠큐릭스

젠큐릭스는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병 중에서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암과 관련한 검사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2016년) 인구 10만명당

appdoing.tistory.com


일신바이오 (068330)

주식회사 일신바이오베이스는 생명공학의 연구 및 식품, 제약업체의 생산, 연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초저온냉동고(Deep Freezer), 동결건조기(Freeze Dryer), PLANT형 동결건조기 등 제조, 판매하는 바이오장비 전문회사 입니다.


또한, 주요 종속회사인 (주)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전문 업체로서 지배회사인 (주)일신바이오베이스의 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 기본정보

일신바이오가 현재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데에는 기술개발 우선 정책이 그 근간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바이오 산업의 특성상 선진기술의 도입단계에 있어 외산 장비에 대한 높은 의존율이 당연시되어 왔으며 이러한 현실에서 선진 외산 장비 제작기술을 극복할 수 있는 자체 기술 개발은 경쟁력 확보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일신바이오는 제품의 설계에서 조립, 시험 및 출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연구 개발의 대상으로 삼고 자체 기술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습니다. 그 결과 1995년 이후 기술력의 급성장과 동시에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남미와 유럽 시장까지 개척하게 되는 획기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었으며, 경쟁업체에 비해 비교우위에 있는 사항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초저온냉동고로 2005년에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 되었고, 2009년에는 현재일류상품으로 승격된 초저온냉동고와 함께 2010년에는 동결건조기도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되어 당사의 2개의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의 품질인증 ETL마크 획득은 물론 유럽공동체로부터 전제품 CE마크를 획득하였으며, 미국과 유럽시장 등의 해외 유수의 제품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마케팅을 강화 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 1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이중항체항암제 임상시험 국내최초 기업_에이비엘바이오

당사는 다국적 제약사의 첨단개발 시스템과 국내 대기업 및 바이오벤처 창업경험을 두루 경험한 신약개발분야의 최고 전문가 중 한명인 이상훈 대표이사에 의해 2016년2월에 설립된 바이오의약

appdoing.tistory.com

 

면역항암치료제 관련주 #1

1. 에스티큐브(052020) 당사는 현재 종속회사인 STCube Pharmaceuticals, Inc(USA) 연구진들과 함께 항암면역치료제, 면역관문억제제, 항체 및 저분자 화합물 치료 등의 혁신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부문과 산

appdoing.tistory.com


피에이치씨 (057880)

피에이치씨는 "Gmate Premium App"을 통하여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체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기본정보


사용자는 App을 통하여 병원을 예약하고 진료차트에 건강 데이터를 연동하고 약국의 처방이력을 저장하고 복약 시 필요할 수 있는 정보제공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App을 통한 측정 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의 정보를 제공받고 당사의 개인용 혈당 측정기기 및 소모품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는 바이오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자회사를 통하여 미국 Molecular Matrix Inc.와의 계약을 통하여 뼈이식대체재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 등을 확보하였으며, 인공관절 및 체내흡수성 지혈제, 첨단 의료장비, 의약품 등의 수입 및 국내 총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1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항암면역치료제 연구/개발 바이오텍기업_박셀바이오

당사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입니다. 항암면역치료란, 인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거나 강화시켜 면역세포들로 하여금 암세포를 공격하게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appdoing.tistory.com

 

이종장기이식 및 비임상 CRO사업_제넨바이오

당사는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18년 11월 (주)에이피알랩 인수

appdoing.tistory.com


시노펙스 (025320)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및 소재분야의 전문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Filtration, Purification & Separation과 FPCB(연성회로기판)의 전 공정에 걸친 우수한 기술력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의 생산 효율을 향상시키며 사회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시노펙스만의 미션을 실현함은 물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기본정보

시노펙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 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과기술이 바탕이 된 사업분야가 바로 첨단 IT 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분야입니다.

 

반도체의 품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CMP필 터의 공급을 비롯하여 바이오시밀러, 제약, 의료 및 석유화학 등 다양한 산업용 필터류의 공급과 이에 기반한 각종 수처리와 관련된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첨단 기술 중심의 전문 기업입니다.

 

시노펙스 1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의료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_제이엘케이

당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1)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사업, (2)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및 (3) 인공지능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

appdoing.tistory.com

 

인공지능(AI) 관련주

1. 제이엘케이(322510) 당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1)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사업, (2)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및 (3) 인공지능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

appdoing.tistory.com


한국유니온제약 (080720)

한국유니온제약은 항생제,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4대 주력 제품군의 시장 점유율 및 품목수의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신ㆍ구제품 간의 포트폴리오의 조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매출성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 기본정보

또한 한국유니온제약 매출 점유율 비중이 낮은 호흡기계, 비뇨기계의 매출 성장을 위해 제네릭을 비롯한 개량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6대 주력 제품군으로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계획 입니다.

 

한국유니온제약 1년차트 (출처-네이버금융)


 

보툴리눔톡신제품 개발 및 판매기업_휴온스글로벌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 사업내용 최근 미용의료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국내 제품명 '리즈톡스')이 2019년 4월 품목허가 승인을 받아, 2019년 6월말에 미간

appdoing.tistory.com

 

비타브리드 생산 및 신약개발기업_현대바이오

비타민C 신물질 '비타브리드'로 바이오화장품 및 양모제 제조,판매 최대주주 씨앤팜과 백내장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발 췌장암치료신약 임상 준비중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에서 분사하

appdoing.tistory.com

반응형